[그리스]두브로브니크~로마~아테네~산토리니 120727~120728

 모스타르에 기분좋게 다녀와서 숙소에서 주인 할머니와 한바탕 실랑이를 벌인 뒤, 굳이 새벽에 나설 필요까지는 없었는데도 그냥 일찍 두브로브니크 공항으로 떠났다. Guesthouse Gara... 정말 두고두고 잊지 못할 숙소다.

 여행 출발 전에 두브로브니크에서 아테네로 가는 비행기편을 알아봤다. 사실 산토리니에 먼저 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산토리니행 비행기편을 알아봤어야 하지만, 두브로브니크에서 산토리니로 곧장 가는 비행기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일단 아테네까지 가서 산토리니행 페리를 타기로 했다. 하지만 이 역시 녹록치는 않았. 직항편은 너무 비싸 도저히 탈 엄두도 내지 못했고, 경유를 하더라도 곧장 연결되는 건 아예 없는 상황. 하는 수 없이 로마까지 저가항공을 타고 거기서 곧장 아테네행 저가항공을 타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연결편이 아니라서 하루를 꼬박 버리게 되지만, 예산까지 고려하자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두브로브니크 공항은 예상했던 것보다 그리 크지 않았다. 새벽 일찍 도착해도 할 게 없을 정도. 그냥 간단히 요기만 하고 벤치에 가만 앉아있다가 비행기를 타러 ㄱㄱ.

 


두브로브니크-로마, 로마-아테네 모두 이지젯을 이용했다. 다른 저가항공들도 그런지는 잘 모르지만, 지정 좌석은 별도의 요금을 내야 이용할 수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시외버스 이용하듯 타는 순서대로 원하는 좌석을 골라 앉는 형식이었다.

 

로마 공항에 도착했지만,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연결편이 아니라 입국도 해야 했고, 짐 역시 찾았다가 다시 부쳐야 했기 때문에 몹시 정신이 없었다. 게다가 대기 시간도 상당히 길어서 지루했다. 하루 종일 걸려 이동을 하려니 몹시 피곤했다. 아예 카메라를 꺼내들 생각조차 하지 않았고, 그 결과 이렇게 사진 몇 장 없이 글만 빽빽한 포스팅 탄생^^ 조금만 부지런 좀 떨걸...ㅠ

 

 우리가 그리스에 갔던 시기의 그리스는 마침 경제 위기로 한참 국내외 매체들의 입방아에 한참 오르내리고 있을 때였다. 여행 일정에서 그리스를 뺄까 싶을 정도로 언론에서도 안전하지 않다는 식으로 보도하고 있었다. 실제로 아테네 지하철에서 여행 중 처음으로 소매치기를 당할 뻔했고, 거리에도 그리스인들이든 독일인들이든 서로를 무섭게 비난하는 영어 낙서가 가득했다. 뒤숭숭한 분위기에 잔뜩 쫄아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 딱 좋은 상황. 아테네 여행까지 마치고 난 뒤의 상황을 생각해 보면 처음부터 오히려 너무 겁먹었던 게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지만 말이다.

 

콩알만해진 간을 붙들고 저녁 늦게 피레우스 항구 앞 호텔(이라고 부르지만 호텔이라 부르기는 민망한 숙소)까지 겨우 이동해서 짧게 1박을 했다. 일정이 얼마나 피곤했는지 다음 날 새벽같이 산토리니로 가는 페리에 오르자마자 또 죽은 듯이 잠들었다가 눈을 뜨니 4시간이 흘러있었고, 산토리니에 도착해 있었다.

 

항구에 내리자마자 역시 호객꾼들이 가득한 가운데, 우리가 예약해 둔 숙소 피켓을 든 아저씨가 있는 것 아니겠는가. 픽업 서비스는 안 해주는 줄 알았는데, 잘 됐다 싶어 아저씨한테 당신 숙소 예약한 사람들이라며 이야기하니 반갑게 인사하며 자기 차 타고 가자신다. 항구에서 숙소까지 멀대서 택시비 걱정이 됐는데, 돈 굳었다. 참 기뻤다.

 

사진이 없으니 포스팅하기가 정말 힘들다. 하지만 산토리니 여행 사진은 많으니 앞으로는 괜찮을 듯 하다. 본격적인 산토리니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설정

트랙백

댓글

  • 뮌헨슈슈 2014.01.13 01:32 ADDR 수정/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두브로브니크 -> 로마 구간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검색중에 도움을 구하고자 들렸습니다.

    저도 이지젯을 통하여 위의 구간을 이용할려고하는데
    이지젯 사이트에서 두브로브니크 -> 로마 구간 검색을 하면 항공편이 존재하지 않다는 검색결과가 떠서
    이지젯 사이트 내의 Time Table 확인을 하여도 위의 구간은 운행하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최근의 여러 블로거 분들이 올려주신 여행기를 보니 최근에도 이용들 하시는것같은데
    제가 검색을 함에 있어서 미숙했던 점이 있었거나 예약을 하셨던 방법좀 알 수 있을까 싶네요^^; 그럼 고생하세요

    • 준팍 2014.01.13 10:08 신고 수정/삭제

      말씀하신거보고이지젯사이트에서직접확인을해봤는데요,
      두브로브니크-로마구간은올해6월28일부터운항에들어간다고하네요.
      두브로브니크가휴양지고하다보니까여름에만운행하는계절편인듯합니다^^

  • 뮌헨슈슈 2014.01.13 22:51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스케쥴표를 넘겨보고있었는데...6월까지는 제대로 확인을 안한것같군요
    5월말이나 6월초에 크로아티아 에정이였는데 아쉽네요^^

  • 김정화 2015.12.02 23:31 ADDR 수정/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산토리노 갈계획있어서 여쭈어봅니다
    아테네에서 산토리노 가는 페리를 어떻게 예약하는지요?
    저는 4월중에 갈려고 하는데 날씨가 괜찮은지요
    사진보니 너무 아름답네요